(홍연길 기자)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3월 12일(화) 라한 호텔에서 포항·영덕 지역의 학습코칭단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제공을 위한 2024학년도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진행하였다. 

이날 위촉식에는 포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을 축하하기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 박재영 장학사와 포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자문단이자 청하초등학교 양은숙 교감도 참석했다.

포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에서는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시작으로 포항·영덕 지역 신청 학교에 학습코칭단이 직접 방문하는 맞춤형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학습 코칭은 배움이 느린 학습지원대상학생을 위해 학습 전략 및 학습 방법을 알려줌과 동시에 학생의 정서적 안정감 향상을 목적으로 한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센터에서는 매월 사례 회의와 수업 지원 방문, 코칭 관련 연수 개최 및 자율적 소모임 활동 지원 등을 통해 양질의 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위한 코칭단 역량 강화와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이날 오전에는 코칭단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함께 열렸다. 명지대학교 유선미 겸임교수를 모시고 ‘느린 학습자 이해 및 지도방법’을 주제로 열린 이번 연수를 통해 코칭 대상 학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느린 학습자의 특성을 이해하여 이들에게 맞춤형 학습 코칭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다.

이재헌 포항교육지원청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은“학교에서 다소 소외되고 자신감이 부족한 우리 대상 학생들에게 많이 들어 주고, 함께 있어 주고, 든든한 내 편이 되어주는 따뜻한 학습코칭단이 되기를 바란다.”며 학습코칭단의 위촉을 축하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