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원장 백희욱)은 24년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 첫 초청전시로 임도경 개인전‘물이 놀다간 자리’를 본원 1층 전시실에서 19일부터 4월 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은 지역의 전시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매년 각급 학교 및 기관 소속 학생들과 교직원 그리고 지역문화예술단체나 개인 등의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전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8팀이 선정되었으며 임도경 작가의 ‘물이 놀다간 자리’를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다양한 분야의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24년 초청전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임도경 작가는 2015년 신라미술대전 입선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미술대전 특선, 한국수채화 공모대전 입선, 포항.posco 불빛 미술대전 특선 및 최우수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포항.posco 불빛 미술대전 추천작가로 활동 중이다.

‘물이 놀다간 자리’는 삶의 순환이라는 주제로 삶의 순환에서 남겨지는 흙의 의미를 투박함의 미학, 무기교의 미학, 자유로움의 미학으로 표현하고, 부드러운 물이라는 재료를 이용해 거친 질감을 표현함으로써 인간의 삶을 흙으로 귀결시키고자 했다.

이번 전시에는 막사발, 빗살무늬 토기, 연화무늬 수막새 등 옛날 도자기를 소재로 한 천년의 숨결(Ⅰ), 고대의 빛(Ⅰ), 고대의 빛(Ⅲ) 등 수채화 작품 28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백희욱 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역사와 관련된 소재의 다양한 작품을 만남으로써 문화적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