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정인영 기자) 화성시 보건소는 19일 병점역 및 진안동 일원, 동탄 남광장에서 제28회 세계 금연의 날 기념 ‘간접흡연 제로! 금연 건강도시 화성!’ 금연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인식을 개선하고 금연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흡연 폐해와 금연 이점을 알린 이번 캠페인은 금연뿐만 아니라 만성질환관리사업 등 보건소가 추진하는 사업과도 연계해 종합적인 건강정보도 제공했다.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 개별 맞춤형 상담, 체내 일산화탄소량 측정, 금단현상 대처법 교육 등은 시민들의 높은 홍응을 얻었으며, 금연실천 거리행진과 금연퀴즈, 금연교육자료 전시 및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알리기 이외에도 대사증후군 바로알기와 저염식단 실천하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상녕보건소장은 “시민들의 의식 개선을 통해 누구나 금연을 실천하는 금연 건강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향남, 남양, 동부, 동탄, 봉담 5개 권역별 금연클리닉에서 시민 및 관내 기업체 직장인을 대상으로 금연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내 기업체, 학교, 마을을 대상으로‘건강일터, 건강학교, 건강마을 만들기사업’실시 등 맞춤형 통합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보건소 건강증진팀은 오는 28일에도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 화성시니어클럽 금연서포터즈, 수원대학교, 신경대학교 간호학과 학생 등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동탄 나래울에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