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2014 강원도 자원봉사자대회」를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주관으로 오는 12월 9일(화) 10시부터 춘천 엘리시안 강촌에서 개최한다. 도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이웃과 지역사회에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범도민적 확산 의지를 다지는 계기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금번 대회는 자원봉사활동 유공 수상자(220명)를 비롯하여 시군 자원봉사 관계관, 도 단위 기관‧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행사와 본 행사로 나누어 진행되며, 주요내용은 식전행사(10:00)로 자원봉사활동 사진전시, 우수 자원봉사활동 사례발표와 축하공연이 본 행사(11:30)로 자원봉사활동 영상 상영, 자원봉사활동유공자 시상, 그리고 자원봉사 실천을 다지는 선언문 낭독과 활성화 다짐 이벤트 진행 순으로 진행된다.

금년도 자원봉사활동 유공자로 포상하는 인원은 총 220명이다.

- 안전행정부장관 표창 : 8명

- 강원도지사 표창 : 131명

- 강원도의회 의장 표창 : 5명

- (사)강원도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 및 상장 : 76명

강원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원봉사를 범 도민적 생활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지원을 위해 현재 32만여명인 자원봉사자를 강원도 인구의 30%인 45만명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강원도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지원을 위한 분야별 전문봉사자 양성 등 사전에 철저하고 세밀한 준비를 통해 가장 모범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실천하여 강원도의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남길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