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는 2015년 「제16기 강원여성대학 수료식」을 11월 3일 화요일 15시 도청 별관회의실에서 18개 시군 수료생 200여명과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도에서는 성장 잠재력 있는 여성의 능력개발 및 강원여성인재 육성을 위하여 2000년부터 도와 시·군 원격 화상 시스템을 활용한 강원여성대학을 운영해왔으며, 올해는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3일까지 정치, 경제, 생활, 문화 및 현장학습으로 구성한 16개 강좌를 개설하였다.



수료식에서는 16개 강좌 중 60%이상 (10개 강좌 이상)을 이수한 수강생 217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수료생 대표의 교육소감도 발표한다. 현재까지 강원여성대학 총 수료생은 4,049명에 이른다.

제16기 수료생인 춘천시 김소제씨는 강원여성대학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의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또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정말 유익한 교육이었다는 소감과 함께 앞으로 여성대학 수강생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맹성규 경제부지사는「강원여성대학은 다양한 분야에 우수한 강사를 섭외하여 교육의 질을 높였으며, 시군별 현장학습을 실시하여 수강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수강사 확보 및 현장학습 확대 실시로 강원여성대학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