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지난 3분기 실적이 전분기 대비 31.5% 성장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9월의 경우 전년 보다 55.5%의 가파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티몬에 따르면 3분기 거래액 성장 요인은 7~8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 관련 매출에서 전분기 대비 96%가 올라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배송 상품 카테고리의 경우 육아 부문이 66.6%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생필품 전용 '슈퍼마트' 서비스 론칭에 힘입어 생활과 식품 부문도 각 22.4%와 34.1% 성장했다.

식품과 생활 부문 거래액의 경우 슈퍼마트 론칭 이전인 5월 대비 8월에는 무려 70% 이상 성장했다. 이에 따라 배송상품내 해당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도 작년 동기간 각 13%였던 것이 식품 20%, 생활 17%를 차지하며 생필품의 모바일 구매 트렌드를 이끌었다.

티몬은 이 같은 성장 배경에 대해 새로운 투자자와의 시너지 효과를 꼽았다.

지난 4월 신현성 대표는 세계적인 투자사인 KKR과 앵커엥퀴티파트너스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59%의 지분을 획득하며 모회사인 그루폰으로부터 경영권을 되찾았다. 이를 통해 치열한 경쟁상황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경영이 가능해졌다.

또 생필품 시장에서 모바일 구매의 폭발적 수요를 예측한 '슈퍼마트'를, 여행 비즈니스 분야에서 기존 여행사와의 상품 차별화에 성공하며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는 등 여행 채널로서의 전문성을 갖춰다는 점을 성공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신현성 티켓몬스터 대표는 "지난 4월 경영권 지분 인수 발표 이후 첫 성과로 볼 수 있는 3분기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며 "아직도 모바일 커머스에서 확장 가능한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들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느꼈고, 이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단행하며 차근차근 분야를 넓혀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