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서청원 최고위원은 8일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과 일부 공무원들의 일탈 언행을 보면서 참 큰일났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참석해 "어느 정권이든 이런 공무원들의 일탈 행위가 계속된다면 어떻게 정권을 유지할 수 있겠느냐"며 이같이 밝혔다.

서 최고위원은 유진룡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청와대 인사조치 외압 발언에 대해 이같이 비판하면서 "일찍이 없었던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공무원이 재임중에 자신이 작성했던 문건을 유출해 국가를 이렇게 어지럽게 하는 행위는 용납돼선 안된다"며 "분명한 것은 청와대 문건 유출 사건의 재발 방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런 문제는 어느 정권이든 간에 이런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당에서 이 문제에 대해 법적 제도적 장치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또 야당의 검찰 고발과 관련 "정치권에서 풀 문제는 정치권에서 풀어야지 검찰 수사중인 사건을 고발하는 행위는 일찍이 정치권에서 없었다"며 "우리가 야당 할 때도 이런 짓은 하지 않았다"고 맹비난했다.

서 최고위원은 지난달 10일 이후 한 달 여만에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정윤회 씨를 만난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 "전에도 그 사람 얼굴도 모른다. 본 적도 없다"고 답했고 "박지만 씨와도 차 한 잔 먹은 적도 없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