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로 1인 2역에 도전하게 된 서강준의 알파고 비주얼 스틸컷이 공개됐다.

오는 6월 4일 첫 방송되는 ‘너도 인간이니’는 욕망으로 가득한 인간 세상에 뛰어든 인공지능(A.I.) 로봇 남신Ⅲ가 누구보다 인간미 가득한 여자 사람 강소봉(공승연)을 만나 진정한 사랑과 인간다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AI 휴먼 로맨스다.

서강준은 극 중 남신Ⅲ와 재벌 3세 인간 남신이라는 두 캐릭터를 연기한다. “남신Ⅲ는 인간보다 더 인간적인, 인간을 사랑하는 순수한 로봇이고, 남신은 어릴 적부터 세상과 담을 쌓고 살아온 재벌 3세”라는 설명으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그는 “로봇이라는 소재가 어렵고 두렵기도 했지만, 도전해보고 싶었다. 살면서 ‘언제 생명체가 아닌 무기체를 연기해 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제일 컸던 것 같다”며 ‘너도 인간이니’를 선택한 이유를 전했다.

서강준은 “애초부터 두 개의 작품에 두 개의 캐릭터를 연기한다고 생각하고 따로 공부했다”며 “캐릭터 간에 타협을 보는 지점이나 충돌하는 지점이 있어 힘들 때도 있었지만, 여러 면에서 배운 점이 많았다”고 덧붙여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완전무결한 남신Ⅲ와 일부러 사고를 치며 회사 일과 무관하게 사는 트러블메이커 남신 각각의 활약에 관심을 높였다.

한편, “너도 인간이니?”라고 묻고 싶은 세상,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인공지능 로봇의 대국민 인간사칭 프로젝트 ‘너도 인간이니’는 ‘백희가 돌아왔다’를 연출한 차영훈 감독과 ‘공주의 남자’를 집필한 조정주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우리가 만난 기적’ 후속으로 오는 6월 4일 월요일 KBS 2TV에서 첫 방송된다.

/구자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