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제기4구역 재개발사업이 조합인가 취소로 4년여간 중단됐던 정비사업이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6일 재개발 업계에 따르면 서울시는 도시계획위원회(도계위)를 열고 동대문구 제기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계획안을 원안 가결했다.

제기4구역은 동대문구 제기동 288번지 일대 부지 3만3485㎡에 달하는 지역으로서, 임대주택 155세대를 포함 총 907세대가 들어설 계획이다. 용적률은 250%이하, 최고층수는 25층 이하다.

소형주택 공급을 위한 기준용적률을 변경하고 건축한계선(3m)을 둬 보행 공간도 확보했으며,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한다.

한편, 제기4구역은 지난 2009년 관리처분계획인가를 얻은 뒤 이주 및 철거가 약 70% 진행했지만, 대법원 판결에 따라 조합인가가 취소되면서 약 4년 동안 공사가 중단됐다. 그동안 철거잔재로 악취가 진동하고 빈집에 따른 안전우려가 지속되자 정비사업 추진을 요구하는 민원이 제기됐다.

이에 서울시는 현장조사와 소위원회 등 자문위원과 갈등조정관, 공공건축가 등을 파견해 정비계획안을 검토했다. 특히 공공성을 확보하면서 주변 상권과 어울리는 계획안을 마련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인근에 청량리역 등 교통 접근성이 양호한 단지"라며 "빠른 시일내 재개발 사업이 진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환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