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LG디스플레이(상무: 신영철) 주식회사와 2016. 5. 10.(화) 11:00에 구미교육지원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이동걸교육장, 신영철 LG디스플레이 구미경영지원담당 상무 외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인성교육과 자유학기제 지원 등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올해부터 전면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 지원,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체험활동 지원 등을 위해 체결되었으며, 양 기관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구미시 교육발전과 학생들의 체험활동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세부사항으로는 창의인성교육을 위한 환상의 짝꿍,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활동을 위한 꿈드림_Dream,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공연 체험, 저소득층 학생 대상 장학금지원,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5월의 산타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하여 정보교환과 인적·물적 지원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동걸 경상북도구미교육장은 “LG디스플레이 주식회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에 깊이 감사드리고,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진로ㆍ직업체험 및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관내 학생들이 훌륭한 시민과 국가의 동량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으며, 신영철 상무는 “우리나라의 미래는 훌륭한 청소년 인재 양성에 달려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