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지난 19일 하버파크호텔 3층 연회장에서 인천항만공사와 햇빛ㆍ나눔발전소 기부채납과 자유학기제관련 진로교육 지원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인천항만공사, 인천지역난방공사, ㈜ 탑솔라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 이용 및 보급이 미래에너지 문제 해결의 주용과제임을 인식함과 동시에 환경친화적인 항만 구축과 인천지역 학생들에게 실천ㆍ체험 교육지원을 위해서 햇빛ㆍ나눔발전소 건립에 서로 협조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천항만공사에서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유휴공간인 교사동 옥상에 햇빛ㆍ나눔발전소를 건설하여 기부채납기로 했다. 나눔발전소에서 약 25년간 생산한 전기는 학교에서 한전에 매각하고, 매년 운영비를 제외한 약 2천여만원의 수입은 저소득층 학생들의 장학금 등 학생 복지로 사용하게 된다.

또한 올해 전면시행되는 자유학기제와 관련하여 인천지역 학생들이 인천항만물류와 관련된 새로운 진로체험처를 제공받게 된다. 인천지역 학생들은 항만이 가깝게 위치해 있으면서도 보안상의 이유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곳으로만 생각되었지만 이번 기회로 인천항만에 대한 친근감을 갖고 항만관련 진로를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박융수 시 부교육감은 “이번 협약식은 인천지역의 민ㆍ관ㆍ공이 서로 소통과 협업하여 얻은 결실이며 앞으로도 더나은 다. 교육청 내에서도 교육시설과와 교육협력과가 서로 협업하면서 두 부서에서 필요한 사항을 함께 협약하였다. 앞으로 나눔발전소를 통해 저소득층 학생의 교육복지와 인천항만이 인천학생들에게 좋은 진로체험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