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정경훈)은 지난 23일 2016 학생성장을 위한 행복지원장학에 따른 소통과 협력의 e-클러스터 협의회를 실시했다. 관내 초등교사 52명이 참석하는 이번 협의회는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분임별 토론중심으로 진행했다.

e-클러스터 협의회의 주요 목적은, 소통과 협력을 통한 교원간의 배움과 나눔의 활성화로 교직에 대한 만족도 증진을 가져오기 위함이다.

2016 장학의 방향은 의뢰자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인격체로 인정하고 스스로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성장의 힘을 길러주는 장학이다. 점검, 감독위주의 장학에서 벗어나 안내와 지원 중심의 소통과 협력 문화 형성을 위한 교사요청 중심 맞춤형 행복지원장학이다.

이번 행복지원장학 e-클러스터 협의회는 학교 특성에 맞는 자율적 행복나눔장학의 추진현황을 발표 및 토론을 통해 정보 공유하며 문제해결방안은 모색하는 시간이었다. 또한 작은 학교 지원 담당교사들은 공동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인근학교와 구성해봄으로써 단 한명도 소외되지 않는 행복한 교실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을 제안했다. 더불어 생활교육 및 교수학습영역 행복지원장학 요청교사들과 지원단 만남의 장을 통해 면대면 코칭과 공감을 통해 역량있는 교사로 거듭나는 시간이었다.

부여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소통과 협력의 행복교실을 만들기 위해 상생의 성장을 가져올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