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은 10일 동부교육지원청 4층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공립단설유치원·초·중·고·특수 및 각종학교 영양(교)사 140여명을 대상으로 「2016년 학교급식 전담직원 직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인천시교육청 청렴교육 강사단 인천간재울초등학교 김춘원 교장을 강사로 초빙하여‘책임있는 행동 신뢰가 곧 청렴이다’라는 주제로‘법을 지키는 것을 넘어 도덕적인 바른 마음가짐이 신뢰로운 사회를 구현하고, 책임있는 행동을 통해 청렴이 이루어 질수 있다’는 내용으로 청렴교육을 실시 하였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영양(교)사 직무능력 향상 교육」에서는 청렴서약서를 작성하였고 관내 식재료 납품업체 대표에게 청렴서한문을 발송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는 “ 이번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소극적인 수준을 넘어 건강하고 투명한 교육정책추진을 위해 어떠한 부정부패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적극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게 되는 기회였으며 학교급식에 있어 더욱 투명한 행정을 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고 소감을 전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영진 평생교육건강과장은 “청렴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의식 변화가 중요하므로 인천시교육청의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계획」에 발맞추어 투명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청렴 마인드 함양 교육 지원등 교육청 차원에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