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총장 최순자)가 (사)IT여성기업인협회(KIBWA, 회장 김현주)와 IT분야 여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활동 지원 등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6월 21일 오후 5시 인하대 본관 301호 회의실에서 체결한다.

최순자 인하대 총장과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이번 협약식에서 ▲IT분야에 대한 전문 인력 및 맞춤형 인재 육성 ▲IT분야 여학생들의 취업 및 창업활동 지원 ▲IT분야 여성 중소ㆍ벤처기업의 창업과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등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IT분야 여성 중소·벤처기업 창업과 취업을 북돋우기 위해 2001년 창립됐으며, 이공계 여성의 취업환경을 개선하고 IT여성기업인의 경영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순자 총장은 “본 협약을 통해 IT여성기업인협회와 함께 차세대 IT 산업을 이끌 이공계 여대생 리더의 발굴·육성에 앞장설 것”이라며 “인하대는 여성 전문 인력들이 지역 경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은 “이공계 여성 인력의 사회 진출은 늘어났지만 아직도 남녀 취업의 균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라면서 “공대가 강한 인하대와 협업을 통해 IT분야 여성 사회 진출을 위한 취업과 창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순자 인하대 총장,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장을 비롯해 인하대에서는 한상을 공과대학장, 이천 IT공과대학장, 전한용 산학협력단장, 김학일 정보통신공학과 교수, 권장우 컴퓨터정보공학과 교수가 참석하며 IT여성기업인협회에서는 허영희 수석부회장, 이동인 부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