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20일 3급 이하 지방공무원 총 539명에 대한 7월 1일자 정기인사를 단행하였다.

3급 1명, 4급 4명, 5급 1명, 6급 18명, 7급 20명, 8급 4명으로 총 48명이 상위 직급으로 승진하여 직원들의 사기 진작에 일조하였다. 전보 486명, 신규 임용 5명 등 총 539명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였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인사는 교육감 취임 2주년을 맞아 주요 공약과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동일(현직)부서 2년 이상 또는 장기근무자, 도서지역 만기 근무자의 순환전보를 원칙으로 하되, 개인의 능력과 장거리 출퇴근, 건강 등으로 인한 개인적인 인사고충을 최대한 고려하였다.

시교육청 이정님 총무과장은“예전에 비해 빨라진 인사발령 공지로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업무 인수인계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이번 인사에서 인천중앙도서관 홍순석 관장(3급)이 공로연수로 나갔으며 인천시평생학습관 인경식 관장(3급)이 본청 행정국장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본청 박송철 행정국장은 인천중앙도서관장으로 자리를 옮긴다. 또한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윤예원 행정지원국장이 3급으로 승진하여 인천평생학습관장으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이정님 총무과장(4급)은 인천주안도서관장으로 나간다.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박상찬 복지재정과장이 4급으로 승진하여 본청 정책기획조정관으로 들어온다.

인사발령 명단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www.ice.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