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총 8개의 각 분야별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지난 25일부터 총 4개의 직무 연수가 시작됐으며, “안전한 생활경영 지식으로 행복한 우리학급 운영하기”란 주제로 유치원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안전교육 직무연수를 이천남초등학교에서, 배움중심수업 실천에 따른 현장교육 연구 역량 신장을 위한「교원 연구 역량 강화 연수」를 증포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 기간은 27일까지 실시되며, 매년 실시되는 이천의 특화된 연수인「도예교육 직무연수(30시간)」는 오는 29일까지 5일간에 걸쳐 운영된다.

특히, 지역의 도예 명장이나 전문 도예인을 초빙하여 운영하는「도예교육 직무연수(30시간)」는 도예지도법 뿐만 아니라 청자문양 조각 기법, 도자 회화, 유약시유 시연 등 도자 제작 과정에 따른 각 단계별 실습과 이천세라피아 견학 등 체험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매년 희망자가 많아 경쟁이 치열하다.

이외에도「즐거운 학교, 노래하는 학교(7.26~7.27)」란 주제의 실기, 실습 위주의 동요 교육 연수와 혁신공감학교 혁신역량 신장 및 학교혁신 확산을 위한「제1기 이천 혁신리더 직무연수(7.28.~7.29.)」, 「자유학기 수업역량 강화연수(8.1.~8.3.)」,「소프트웨어교육연수(8.16.~8.17.)」등이 여름 방학 중에 진행된다.

이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교원들이 필요로 하는 연수, 실행학습 중심의 현장 맞춤형 연수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