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기)은 관내 초, 중, 고, 특수, 각종학교 139교를 대상으로 한 UCC 공모는 학교자체 심사를 실시 우수 작품 초등학교 30점, 중학교 33점, 고등학교 19점 총82점 작품을 공모하였다.

“2016 흡연예방교육 UCC 작품 공모전”은 입상 21팀에게(최우수 초,중,고 각 1팀, 우수 초,중,고 각3팀, 장려 초,중,고 각3팀) 7월 26일 교육장표창과 부상(문화상품권)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교사 3명은 성장기에 있는 학생시기에 흡연을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흡연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흡연으로 인한 건강 유해성을 적극 홍보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만들고자 하는 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에 심사위원들이 높은 점수를 주었다고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현장과 소통하는 흡연예방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우수한 수상작품들은 동부초등보건교육연구회와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공동주관으로 9월에 실시하는 초등학교 보건교사 대상「흡연예방 캠페인 교육자료 만들기 연수」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 외에 학교현장에서 학교 흡연예방교육 캠페인시 활용하도록 하고, 유관기관 작품 전시 요청 시 대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