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양식 경주시장이 능동적인 사고와 경영능력으로 ‘2017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에서 경영혁신부문 대상을 받았다.

1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최 시장은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에서 리더십, 경영활동과 성과, 사회적 책임 등 평가항목 전 부분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최 시장은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민족정신의 뿌리인 천년고도 정체성을 확립하고 역사문화도시 경주의 새 천년을 열어가고 있다.

지난해 신라의 맥을 잇는 도당산 탐방길과 황룡사 역사문화관이 완공되었으며, 올해에는 월정교 준공과 더불어 동궁과 월지 건물 복원이 시작되는 등 신라왕경의 골격을 하나씩 갖추어 가고 있다.

개장 후 2년만에 100만 관람객이 다녀간 동궁원은 지난해 식물원 제2관 개관에 이어 제2동궁원을 조성 중에 있으며, 시민의 안녕을 기원하고, 관광객들에게 천년의 울림을 체험하게 해 줄 신라대종을 경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키워간다.

2015 경주 실크로드 대축전, 실크로드 코리아-이란 문화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뤘으며, 올해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개최하는 등 우리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며 도시브랜드를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2015년 HICO 개관 이후, 제7차 세계물포럼, 2015 세계한상대회, 2016 제66회 유엔 NGO컨퍼런스, 제2차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 총회를 비롯한 대규모 국제 컨벤션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명실상부한 마이스 산업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최양식 시장은 “오늘 수상은 천년의 품격을 지닌 도시, 존경받는 경주 시민과 공직자가 함께 이룬 성과”라며, “더 넓은 세계, 더 큰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글로벌 명품도시의 문을 시민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사통신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