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은 23일 정부가 공무원연금에 이어 군인·사학연금 개혁을 추진하기로 한 것에 대해 "공무원연금이 우선"이라고 반발했다.

공무원연금 개혁을 추진하며서 공무원 사회의 불만을 달래느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새누리당 입장에서 정부가 군인과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 개혁까지 운운하자 서둘러 이해관계자들의 반발 차단에 나선 것이다.

새누리당 주호영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이 우선이고 그것이 끝나면 (군인·사학연금을) 검토해볼 수 있다는 정도이지 내년에 개혁한다는 취지는 아니다. 오해가 없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사학연금과 군인연금까지 동시에 손보는 것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 시간을 갖고 점검할 과제이지 동시다발적으로 할 과제는 아니다"라고 동시추진 가능성을 원천봉쇄했다.

공무원연금개혁 태스크포스(TF) 간사인 김현숙 의원은 "새누리당은 정부와 경제정책에 대해 전반적으로 상의했지만 사전 협의내용에 없었다"며 "새누리당은 공무원연금 개혁에 주력하고 있고, 군인·사학연금에 대해서는 전혀 검토하지도 않았고 안을 만들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군인·사학연금 추진 계획을 밝힌 정부담당자에 대한 문책론까지 제기됐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지금 어렵게 공무원연금 개혁을 하고 있는데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정부에서 숙고하지 못한 이런 얘기가 밖으로 나오고 많은 이해관계자들의 걱정을 끼치게 하는 것은 용서받지 못할 일"이라고 질타했다.

김 수석은 "여당이 정부 뒤치닥꺼리를 하다가 골병 들 지경"이라는 표현까지 쓰며 "반드시 문책이 뒤따라야 한다"고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이완구 원내대표는 "엄중하게 해달라"며 "정부 측에 확실히 얘기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고춧가루를 뿌리는 것도 아니고…"라며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앞서 기획재정부는 전날 내년도 경제정책방향을 발표하면서 공무원연금법 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사학연금은 내년 6월, 군인연금은 내년 10월까지 정부개혁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