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등학교(교장 김용국)는 8월 17일(토) “인문학으로 준비하는 꿈”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꿈 축제를 실시하였다. 인문학과 관련한 도전과제에서 30일간 도전일기를 쓰고, 2단계를 인증 받아야 참가할 수 있는 이 축제에 총 159명의 학생이 참여하였다.

꿈 축제의 프로그램은 도전일기 소감발표 – 명사특강 - ‘10년 후 나의 모습’ 명함 만들기 행사로 구성되었는데, 특별히 “열일곱살의 인생론”의 작가 안광복(중동고 교사)선생님을 초청하여 강의를 들었다. 강의의 주제는 “열일곱 너의 인생”이었으며, 청소년 시기 Logos(지식)-Pathos(정서)-Ethos(덕성)의 조화를 이루며 고급한 욕망을 어떻게 꿈꾸는지를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

꿈 축제에 참가한 김명재(포항고 1학년)학생은 “철학과 인문학을 통하여 나의 꿈과 삶을 돌아보고 새롭게 설계하는 뜻깊은 행사였다.”라고 소감을 표하였다.

포항고등학교는 경상북도교육청 지정 도전! 성취프로그램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주제를 “인문학으로 상상하Go, 내 꿈에 도전하Go”로 정하여, 포항고 학생이라면 누구나 1년에 걸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표현하고, 준비하고, 발표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도록 하고 있다. 다음 꿈 축제는 9월 19일(목)에 실시할 예정이다.

/홍연길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