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량초등학교(교장 장경희)는 8월 14일(수) 2019학년도 돌봄교실 이용 학생과 학부모, 교사 약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돌봄교실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모량초등학교 돌봄교실은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주관하는 동해안 관광명소와 에너지 관련 기업탐방을 결합한 투어프로그램「동해안 포토 스탬프 투어 시즌2- 경주 여긴 안 가봤지? - 경주 동해안을 내 손에」를 활용하여 체험학습을 실시하였으며 한수원에서 차량지원을 제공받았다.

토함산에 위치한 경주풍력 전망대를 시작으로 감은사지, 문무대왕릉, 경주방폐장 홍보관을 둘러본 뒤, 오후에는 양남주상절리, 월성원전 홍보관, 한수원 본사 홍보관을 견학하였다. 

에너지와 전기를 공급해 주는 원자력발전에 대해 자세한 설명과 홍보도 듣고 여러 에너지 관련 체험도 하면서 전기를 절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학생들은 원자력이나 방사능 폐기물의 위험성도 함께 알게 된 소중한 체험학습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는 바람이나 태양을 이용한 청정에너지를 더 많이 개발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도 전했다.  

모량초등학교는 방학중 돌봄교실 이용학생을 위해 미술, 피아노 특기적성활동과 요리교실, 라인댄스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학생들과 학부모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홍연길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