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학교 밖 청소년 ‘제국의역사 그중심으로가다’(몽골-울란바토르) 진행
상태바
의정부시, 학교 밖 청소년 ‘제국의역사 그중심으로가다’(몽골-울란바토르) 진행
  • 김기철 기자
  • 승인 2019.09.1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안병용)에서 운영하는 의정부시학교밖지원센터(꿈드림)에서는 지난 9월3일부터 7일까지 세계문화캠프(몽골-울란바토르)를 진행했다.

3박5일 동안 진행된 이 번 캠프는 몽골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지인 테릴지국립공원, 수흐바토르광장, 국립역사박물관, 자이승승전탑, 아리야발 사원 관람 등 문화를 한 눈에 보고 체험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7명은 꾸준한 사전 모임을 통해 몽골역사와 문화 조사 및 문화교류를 위해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를 준비하였으며 문화교류프로그램으로 몽골의과대학에서 약 60명의 대학생들과 함께 파라코드 팔찌만들기를 진행했다.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대만, 중국, 몽골 등 해마다 진행되는 세계문화캠프를 통해 문화적 소양을 넓히고 글로벌 리더쉽 역량을 강화시켰다.

의정부시 꿈드림에서는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진로 및 자립지원, 문화 및 캠프 활동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문의 및 신청은 031-828-9571 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