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 Wee센터는 10월 11일(금)에 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경산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2019정신과 전문의 자문 연수 실시하였다. 이번 자문 연수는 조현영 과장(세명병원 정신건강의학과)을 초빙하여 아동・청소년들의 교우관계에 대한 특성을 알아보고 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자문 연수는 알쓸신친(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 이라는 주제로 우리 아이들이 원만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루었다. 아동・청소년 발달 단계에 따른 교우관계의 의미를 파악하여 또래관계 갈등을 예방하고, 학생들이 올바른 사회적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였다. 아울러 대인관계에서 위기를 겪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Wee센터에서 따뜻한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순호 교육지원과장은“경산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이 정신과 전문의로부터 심도 깊은 연수 및 자문을 받음으로써 상담적 전문성을 향상시켜 학생들이 사회적 관계에서 겪는 위기를 잘 극복하여 적응적인 잠재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연길 기자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