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 캐릭터 '오른소리 가족' 제작발표회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댄 애니메이션 영상을 발표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은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당 캐릭터 '오른소리 가족' 제작발표회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을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댄 애니메이션 영상을 발표했다. /뉴시스

(이승재 기자)자유한국당이 2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제작발표회를 통해 당 캐릭터 '오른소리 가족'을 공개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비유해 논란이 예상된다. '오른소리 가족'은 한국당이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만든 캐릭터다.

이번 제작발표회에서는 황교안 대표가 반려견 '덕구'를 맡았다. 황 대표는 "앞으로 가족 캐릭터 모습 그대로 국민들께 친근하게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이후 문 대통령을 겨냥한 '벌거벗은 임금님' 패러디 애니메이션 영상이 이어졌다. 영상에는 문 대통령 캐릭터가 속옷차림으로 등장한다. 이야기에서 문 대통령은 간신들의 말에 속아 '안보 자켓'과 '인사 넥타이' 등을 입고 나타나지만, 사실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채 거리를 활보하면서 국민들의 비웃음을 산다.

영상 속에선 특히 "나라가 아무리 어려워도 옷을 입을 줄 모르는 멍청이를 둘 수 없지", "차라리 우리 집 소가 낫겠어" 등 표현도 등장했다.

마지막에는 문 대통령 캐릭터가 "내가 이렇게 바보 같았다니"라고 후회하며 기절하고, 그 혼이 위로 뜨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 동화를 들려준 할아버지는 "이것이 바로 끊이질 않는 재앙, 문재앙이란다"라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상대를 깎아내림으로써 자신을 높이려 하는 것이 과연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일인가"라고 비판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천인공노할 내용이다.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조롱과 비난이 인내력의 한계를 느끼게 한다"고 비판했다.

2004년에는 한나라당(한국당의 전신) 의원극단이 노무현 당시 대통령을 풍자한 연극 '환생경제'를 연출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 연극은 노 전 대통령을 '노가리'로 비꼬면서 원색적인 욕설과 성적 비하 대사를 쏟아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