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수출개척단, 베트남 호치민시 방문
상태바
밀양시수출개척단, 베트남 호치민시 방문
  • 정상현 기자
  • 승인 2019.12.03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판촉과 지역 문화․역사 알려

 

(정상현 기자) 박일호 밀양시장을 단장으로 한 밀양 농산물 및 가공식품 수출 개척단’(이하 개척단) 7명이 5일 베트남 호치민시를 방문한다.

베트남은 최근 한국의 수출국 3위로 부상하며, 경제와 산업의 비약적 인 성장으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시장이다. 개척단은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역 농산물 판촉활동을 벌이고, 양국간 우호협력을 다지기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호치민 10군에 위치한 꿉마트 매장에서 밀양 농산물 및 가공식품 홍보 판촉 행사가 열린다. 베트남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꿉마트는 현지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마트다. 베트남 국영기업으로 자국의 생산품을 우대해 타국의 판촉행사를 거의 허락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번 판촉행사는 매우 이례적이다.

꿉마트 판촉행사에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얼음골사과, 딸기, 감말랭이 등 농가와 농산물 가공업체, 농협 등이 참가해 밀양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농산물 판촉행사 뿐 만 아니라, 지역교류의 장도 함께 마련된다. 개척단은 부 티엔 록(Vu Tien Loc) 베트남 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푸타이그룹, 유로 윈도우 그룹, 사이공 꿉 사장단 등 주요 귀빈 30여 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연다. 지역의 우수농산물 홍보 뿐 아니라, 문화축제, 역사, 가치성도 함께 홍보해 밀양을 알리고 우호협력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박일호 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밀양시와 베트남간의 경제와 문화, 관광 협력사업이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베트남 시장 공략에 큰 의욕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