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 운영
상태바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 운영
  • 염광섭 기자
  • 승인 2020.02.1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광섭 기자) 충북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전호찬)이 중증장애인들에게 일감을 만들어주기 위해 센터를 운영하며 사업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13일 복지관에 따르면 중증장애인의 직업적응훈련과 취업지원훈련을 통해 작업능력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취업을 통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중증장애인 일감 만들어주기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사업에 참여할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다.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는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생활능력을 강화하고 직업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과 태도, 기술을 습득하여 일반 사업체 취업을 통한 사회경제적 자립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지원하고 있다.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에 참여한 훈련생은 1단계 직업적응훈련으로 직업준비훈련, 작업활동, 수작업프로그램, 성ㆍ인권교육훈련, 문화활동 등에 참여하여 직업 전 준비훈련을 진행하며, 2단계 취업지원훈련을 통해 업체현장의 직ㆍ간접적 체험을 제공하여 실전 감각을 익히고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모집 대상자는 음성군 내 등록 장애인 중 18세 이상 45세 미만의 성인 등록 발달장애인으로 취업에 관심 있는 분들이 참여가 가능하며, 복지관 방문 및 전화로 참여 문의가 가능하다.

중증장애인 일감만들어주기지원센터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음성군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지원팀(043-883-29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