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드기 감염병 예방 기피제 배부
상태바
진안군, 진드기 감염병 예방 기피제 배부
  • 김은구 기자
  • 승인 2020.05.3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가구 1기피제 배부..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김은구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감염병 예방 활동 강화에 나섰다.
 
올해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하“SFTS”)으로 인한 사망자가 국내에서  발생된 만큼 진안군은 전 세대(13,199세대)에 진드기 기피제를 배부키로 했다.

아울러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발생 위험 지역에 설치된 123개의 진드기 기피제 보관함을 일제 정비하고 진드기 매개 질환 예방수칙 교육과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SFTS는 4~11월에 발생하며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 소화기 증상(오심, 구토, 설사)을 나타내는데, 아직까지 예방약이 없어 최고·최선의 예방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하는 것과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다.

예방수칙으로는 농작업 및 야외 활동 시 모자, 긴 소매, 긴 바지, 다리를 완전히 덮는 신발을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야외활동 후 옷은 반드시 세탁하고 목욕을 한 후 진드기에 물리지 않았는지 확인하여야 한다.

또한, 야외활동 후 2주 이내 고열과 설사 등 소화기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신속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코로나 19 방역활동과 더불어 진드기 매개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진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