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통신) 속초시는 6. 8(월) 오전 8시 4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김철수 속초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5급 이상 간부공무원 45명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소장 염건령 강사를 특별 초청해 성인지 관점에서 직장 내 간부 공무원의 역할과 직장 내 성희롱ㆍ성폭력 발생 시 대처방안, 다양한 개별 사례소개를 통해 2차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마련됐다.

속초시는 직장내 성희롱ㆍ성폭력 가해자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기본으로 신속·엄정한 사건처리와 성희롱 피해 신고를 위하여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지정,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 창구 및 사이버 성희롱·성폭력고충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속초시는 올 상반기에 간부공무원 교육 후 6월 25에는 신규채용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하반기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존 이론 중심의 강의방식에서 벗어나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극방식으로 4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직원들이 직장에서 상호 존중하며 배려하는 조직문화로 행복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 뿐만 아니라 전 직원들이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