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페이, 8월 한 달간 인센티브 특별 이벤트 진행
상태바
고양페이, 8월 한 달간 인센티브 특별 이벤트 진행
  • 김성이 기자
  • 승인 2020.07.3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센티브 기존 6%→10%, 월 구매한도 50만원→100만원

 

(김성이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고양페이 인센티브 특별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기존 구매액의 6%를 지급했던 인센티브를 10%로 늘리고 월 구매한도 50만원을 100만원으로 확대한다. 고양페이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최대 10만원까지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다.

고양시 관내 소상공인 지원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4월에 시작된 ‘고양페이’는 편리한 사용과 인센티브 지급 등 지역 소상공인과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고양페이는 지난해 총 6만5천개의 카드가 발급되어 발행액 374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올해 7월 말 기준 35만여장의 카드가 발급됐고, 720억원의 발행액을 기록했다. 

시는 인센티브 특별이벤트 추진과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 다양한 정책 추진으로 올해는 지난해 대비 1,126억 원 가량이 증가한 총 1,500억 원의 발행액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규진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지난해 4월 시작된 고양페이가 큰 사랑을 받으며  지난해 대비 6배 규모로 성장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적극 추진해 고양페이가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페이 활성화를 위해 관련 조례를 정비하고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불편한 점을 개선하고, 수요자와 소상공인 중심의 발전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페이 발행은 경기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거나 관내 농협은행 57개소(원당농협, 고양축산농협 제외)에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번 특별인센티브 이벤트는 예산소요에 따라 기간이 연장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