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호정 기자)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외부활동 감소로 인한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스마트 걷쥬’ 프로그램을 오는 4월 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트 걷쥬’ 앱은 본인의 걸음 수, 프로그램 참가자들 가운데 나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어 경쟁심을 유발하고 다른 사람들과 따로 운동을 하면서도 함께 운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챌린지를 통해 푸짐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어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은 4월~9월까지 운영되며, 매월 추첨을 통해 걷기 왕을 선발하여 스마트밴드를 지급하고, 목표 달성 시 온라인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충남도는 ‘스마트 걷쥬’ 앱을 통해 건강 인센티브제로 월 30만보 이상 목표 달성 시 카페, 편의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월 20만보를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2만원 상당의 도내 농산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등을 통해 걷쥬 앱을 내려 받고 가입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방역수칙을 잘 지켜 안전한 걷기운동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