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부동산 투기가 살아남지 않도록 발본색원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했다.

양 당은 23일 오후 국회에서 '3+3 실무협상단' 1차 회의를 갖고 LH 특검, 국정조사, 국회의원 전수조사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국민의 힘 김성원 원내수석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특검의 필요성에 대해 다 같이 인정하고, 대한민국에 다시는 부동산 투기가 살아남지않도록 발본색원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며 "다만 특검 추천과 규모, 기간에 대해서는 각 당에서 좀 더 논의한 내용을 토대로 심도 깊은 논의를 한뒤 다음 회의에 다시 만나기로 했다"고 전했다.

민주당 김영진 원내수석도 "특검은 대상과 시기를 언제부터 할지에 대해 각 당의 주장이 있다"며 "전수조사를 통해 나오는 사람이 누구든지, 어느 기에 소속됐는지 지위고하를 막론해 수사하고 처벌하자는 취지에 공감했다"고 말했다.

김성원 원내수석은 국정조사와 관련 "양당에서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해 국정조사 범위 등을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영진 원내수석은 국회의원 전수조사에 대해서는 '국회의원과 직계 존비속 조사를 독립적이고 철저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합의해 진행하기로 했다"며 "국회에서 특별법을 만들어 하는 안과 제3의 안을 같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실무협상단은 민주당에서 김영진 원내수석부대표, 송기헌·김회재 의원, 국민의힘에서 김성원 원내수석, 김도읍·유상범 의원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