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2021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상태바
울릉군, 2021년 청렴라이브(Live) 교육 실시
  • 홍연길 기자
  • 승인 2021.04.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연길 기자) 울릉군(군수 김병수)이 청렴도 상위권 도약을 위해 “청렴도 향상 계획”을 시행중이다. 올 들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울릉’ 실현을 목표로 ‘조직 내 청렴실천 분위기 조성 및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등 5대 추진방향과 ‘청렴 해피콜 제도 시행’ 등 8개 실천 과제를 설정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각고(刻苦)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간부회의 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개인 PC를 통해 전 공직자가 교육영상을 시청토록하고 있다. 교육영상 시청 후, 한줄 청렴다짐을 작성하고 우수문구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해 전 공직자에게 공유하고 있다.

특히, 내달 7일 울릉한마음회관 대공연장에서 콘서트 형식의 청렴교육 프로그램인 청렴라이브(Live)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청렴라이브(Live)는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양한 문화공연과 접목하여 공직자들의 심리적 저항감을 극복하고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의 교육이다. 내용은 청렴을 주제로 한 판소리, 마당극 공연, 샌드아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청렴라이브(Live) 교육이 우리군 공직자 들이 청렴의식을 강화하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청렴 울릉군이 되는데 한 걸음 다가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군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