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GreenWay 분과 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상태바
포항 GreenWay 분과 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식 개최
  • 홍연길 기자
  • 승인 2021.05.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자문 통한 GreenWay 프로젝트 효율적 추진 기대   

 

(홍연길 기자) 포항시는 4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 GreenWay 분과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포항 GreenWay 분과 위원회’는 포항을 녹색생태도시로 변화시키기 위해  2016년부터 추진 중인 GreenWay 프로젝트에 전문성을 기하고자 구성된 전문가 분과위원회이다. △센트럴 분과(도심과 형산강을 중심으로 쾌적한 녹색도시 조성) △오션 분과(해안 경관자원과 레포츠를 활용한 해양관광도시 조성) △에코 분과(산림문화자원을 활용한 생태휴양도시 조성) 등 3개 분과로 구성돼 있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 및 공무원 42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로 위촉된 전문가 위원은 △센트럴 분과 경북대학교 조경학과 정태열 교수 등 5명 △오션 분과 계명대학교 사회체육학부 김상수 교수 등 8명 △에코 분과 경북대학교 임학과 박상준 교수 등 5명 등 총 18명으로 학계와 실무에서 활동 중인 녹지·하천·해양·산림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날 위원회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40여 명의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1부 신규 위원 위촉식, 2부 분과별 회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분과별 회의에서는 도심과 해양, 산림분야에서 추진 중인 포항 그린웨이 프로젝트의 현안사항과 해결방안에 대해 전문가와 부서장 간에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GreenWay 프로젝트’는 지난 5년 동안 많은 성과를 내며 삭막했던 포항을 아름답게 만들고 시민 문화도 녹색도시에 걸맞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포항을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쾌적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서는 사업 추진시 현안사항에 대한 전문가 그룹과의 협력이 필수적인 만큼 GreenWay 분과위원회를 비롯한 전문가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