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사진제공=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사진제공=뉴시스)

 

(권인호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도는 6일 경기 평택 냉동창고 공사장 화재 진압 중 사망한 소방관 3명에 대해 "정말 가슴 아프고 안타깝다"며 애도를 표했다. 

이 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족들과 동료를 잃은 소방공무원들에게 한없는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그는 "평소 소방공무원들은 신의 역할을 대신한다고 말해왔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가장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맨 앞장에 나서는 이들이기 때문"이라며 "이런 그들의 용기와 헌신을 잘 알기에 너무도 안타깝고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어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소방공무원들의 안전은 국가가 책임져야 할 것"이라며 "소방공무원들이 안전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더 각별히 챙기겠다"고 다짐했다.

이 후보는 오후 비공개 일정을 취소하고 화재현장 방문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평택 공사장 화재 진화작업 중 순직한 소방관들에 대한 명복을 빌고, 안전조치 마련을 약속했다.

윤 후보는 페이스북에 "화재현장에서 연락이 끊긴 소방관님들의 무사 귀환만을 기원했다"며 "그러나 안타깝게도 소방관 세 분께서 순직하셨다.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분들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순직하신 소방영웅들의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국민을 지키고 구조하는 분들의 충분한 안전조치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5일 오후 11시46분께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고렴리 한 냉동창고 신축공사장에서 불이 났다. 소방당국은 관할 소방서 인력을 모두 동원하는 대응 1단계를 6일 0시께 발령했다. 이 과정에서 송탄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소방관 5명이 연락 두절됐고 소방당국은 대원수색팀(RIT)를 투입했다. 이 중 2명은 자력 탈출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소방관 3명은 숨진 채 발견됐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