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주말인 지난 23일 포항에서 하루동안 익수사고가 연이어 발생했다. 

포항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1시 32분경 포항 흥해읍 용한자연발생유원지 앞 해상에서 익수자 A씨(남, 30대)가 해안가에서 바다쪽으로 떠내려가는 것을 인근에서 서핑을 하고 있던 서프구조대 1명과 서핑객 1명이 합동으로 A씨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이어 3시 17분경 포항 남구 동해면 흥환간이해수욕장에서 해수욕을 하던 B씨(남 10대)가 해안가에서 바다 바깥쪽으로 떠내려가고 있는 것을 인근 해상을 순찰 중이던 호미곳파출소 구조대원이 발견 바다에 입수 구조해 수상오토바이에 태워 육상으로 이동 건강상태를 확인한 결과 다행히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구조된 A씨 B씨 모두 물놀이 중 파도로 인해 바다 바깥쪽으로 떠밀려가게 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한편, 용한자연발생유원지 앞 해상 익수자를 구조한 포항 서프구조대는 7월 13일 창설되었으며 대장 부대장 총무를 포함한 총 58명(용한13명. 용덕13명. 월포13명. 화진9명. 장사7명. 기타3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포항해경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많은 인원이 바다를 찾고 있는 만큼 사고예방을 위해 바다에 들어갈때는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