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하호정 기자)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인복)은 2015년 청렴업무추진을 마무리하는 자리로써 홍성 각급 학교 교장, 행정실장,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콘서트를 개최하였다.

대정초 학생들의 오카리나 공연을 시작으로 충청남도교육청 강성구 감사관을 초청하여 청렴특강이 진행되었으며, 내포중 현악부의 세레나데, 리베르탱고 연주와 2015년 청렴업무 추진성과 보고, 학부모지킴이 활동보고, 청렴소통동아리의 기타연주로 청렴송을 함께 부르며 마무리 되었다.

2015년 홍성교육지원청에서는 매월 청렴나눔 봉사활동, 분기별 청렴학습의 날, 소통동아리 및 학부모청렴지킴이 운영, 청렴캠페인, 청렴컨설팅을 추진하였다. 그 결과, 충청남도교육청 주관 청렴노력도 측정 결과 3년 연속 기관 1등급을 달성하였으며, 특히 관내 공립 유,초,중학교가 100% 1등급을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아울러, 국민권익위원회 청렴평가결과에서도 지역교육청 중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홍성교육지원청 조인복 교육장은 한해동안 청렴업무 추진에 힘쓴 관계공무원 및 교육가족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청렴 지표에 연연하지 않고 홍성교육의 핵심가치인 이해, 관심, 협조, 배려를 통한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하여 새해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