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영 기자) 지난 2월 16일 (재)하남문화재단과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상호 문화예술 교류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다양성, 전문성, 경쟁력을 도모하고자 업무협약 을 체결하였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문화 콘텐츠 사업의 최일선에서 젊고 유능한 인재양성에 매진하고 있는 ‘자타공인 국내 유일의 방송‧영상‧예술 분야 특성화 대학’이다. 

(재)하남문화재단은 하남시민들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하남시  문화예술진흥과 시민들의 문화복지 구현에 목적을 두고 설립되었으며, 하남시 유일의 복합문화공간과 역사박물관을 운영하며 다양한 문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두 기관은 ▲문화콘텐츠 교류 ▲문화예술관련 사업의 업무협력 등 양 기관의 공동발전에 필요한 사업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재단 관계자는 ‘올 4월부터 미사 문화의 거리 등 하남의 주요거점지역에서 ‘Stage 하남’이라는 버스킹 공연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의 활기찬 에너지를 가진 아티스트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좋은 버스킹을 선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앞으로 하남의 문화예술을 이끄는 하남문화재단과 젊고 감각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동아방송예술대학교가 서로 만나 어떤 문화예술적 시너지가 발휘될 지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