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산교육지원청(이양균 교육장)은 4월 20일(목) 14시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4층 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체육업무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 전달 연수를 개최하였다.

2023학년도 학교체육기본방향은‘체육활동을 통한 신체역량, 인성 시민성 함양, 신체활동 생활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 자기주도적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학생선수’라는 정책 추진목표에 따라,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학교운동부 운영 선진화」,「학교체육 네트워크 운영 및 인식 개선」의 4대 중점과제와 29개 실행과제가 제시되었다.

이번 연수에서는 경산지역의 학교와 환경에 맞춘 체육수업 지원과 학교체육교육 내실화를 위한 다양한 방향을 안내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운영과 학교체육교육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제시하였다. 특히 경북형 도전! 체력 인증 한마당, 365+체육온활동과 학교스포츠클럽, 그 외 경산 주요 체육업무 등 학교 현장에서 변화된 체육정책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에 따라 학교 현장에서는 학교체육의 새로운 정책 변화와 활성화 방안을 정확히 이해하고, 많은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더욱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체육활동을 계획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는 중심에 학교 체육교육이 있다. 미래형 체육수업 지원,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활성화 등 학교현장 지원을 약속하고, 이번 연수를 통하여 미래로 나아가는 학교체육 정책 방향을 잘 실천하여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체육 교사들이 많은 노력을 해주기를 기대한다.”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