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은 대흥현 보존회가 주최하고 의좋은형제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의좋은형제축제'를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대흥면 의좋은형제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의 컨셉은 △의좋은 형제, 그리고 모두와 함께는 축제 △시골과 자연의 소박하지만 재미있는 축제 △온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축제로 작년보다 한층 더 내실있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초청가수의 화려한 무대 없이 체험과 참여 위주로 소통하는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일상생활을 잠시 뒤로 하고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의좋은형제 축제는 △미션! 스탬프투어 △볏짚놀이터 △볏짚미로 △구워먹기 체험 (고구마, 치즈, 떡) △온라인 이벤트 등의 상시 프로그램과 드럼, 서커스벌룬, 거리마술, 핑거기타 등 버스킹 공연이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공식 행사인 캠프파이어와 불꽃 판타지 등도 진행될 예정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의 묘미를 더할 전망이다.

한편 대흥면 의좋은형제 공원은 고려 전기의 실존 인물인 이성만·이순 형제의 효행과 형제의 의를 기리는 장소이며, 예산군은 의좋은형제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가족사랑의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해마다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 관계자는 "올해 의좋은형제 축제는 작년보다 더욱 볏짚놀이터가 확대대어 즐길거리가 풍부하고, 체험프로그램또한 확대 운영될 예정으로 가족, 연인과 함께 방문하여 서로의 소중함을 되돌아보고 지친 일상에 잠시 쉼표를 찍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