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형 기자) 18일 이상민 (안성) 총선 출마예정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경기도·서울시·인천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수립하는 2040년 수도권광역도시계획안에 안성시가 추진하는 GTX 연장 등이 제외 된 사실은 대책이 시급하다”라고 말하고  “경기도가 31개 시군의 균형된 미래 발전 계획을 골고루 담아내지 못한 점에 아쉬움이 매우 크다”라고 말했다..

이상민  전 대변인이 주장하는 경기도의 “핵심 과제는 크게 두 가지로 GTX 철도중심 광역교통체계 구축과 31개 시군의 광역 공간구조 구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계획했다”라고 설명하고, “지난 8월 김 지사가 도의회에 제출한 '2040년 수도권 광역도시계획(안)에 대한 의견청취 건'에 나타난 내용”이라며,하지만 “안성시는 계획안에서 발전 목표 등 도시 계획이 미반영됐다”라며, “경기도와 안성시가 준비 과정에서 유기적인 의견 청취를 거쳐 작성한 것인지 매우 의문이 남는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안성시는 경기도 유일 철도 없는 지역으로 GTX 연장이 숙원 사업인데도 20년~40년 도시 계획안에 포함되지 않았다”라며, “광역 거점 도시 체계에서도 31개 시군 중 용인·평택 등 17개 시군만 권역 지역 지구 전략 등 4개 거점으로 지정하고 안성시 등 14개 시군은 빠져있다”라고 지적했다.

이에 “지난 21년 1월 이 전 지사가 상생과 화합을 강조하며 용인 반도체 오폐수를 안성천을 통해 고삼호수로 방류 결정한 사항과 23년 8월 김 지사의 상생과 통합의 수도권이란 발전 목표에서 안성 GTX 연장과 공간 구조 도시 계획 등의 소외는 간단하지 않다”라고 주장하고 안성을 소외하는 이유가 뭐냐? 고 말했다.

이상민 전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예정자) 은 “이재명과 김동연 전. 현 도지사가 31개 시군 대상으로 상생과 통합의 도정을 약속하고 안성시만 유독 배제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