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형 기자) 김민기 의원이 17년째 꾸준히 일 년에 2회씩 총 32번의 월급기부를 해와 지난4일 10년이상 지속기부자로 감사장을 받는 등 따뜻한 온기가 지역의 화제가 되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장인 김민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시을)은 26일, 기흥구청을 찾아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2월 월급을 기부하고 이는 선출직 공직자가 된 이후 32번째 월급 기부이다.

김민기 의원은 지난 2006년 용인시의원에 당선된 직후, 첫 월급 기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17년째 6개월에 한 번씩, 연 2회에 걸쳐 자신의 월급을 전액 기부해 오고 있다.

꾸준한 월급 기부로 2016년에는 기부액 1억 원이 넘어서면서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되었다. 기부 누적 금액도 현재까지 2억 6천여만 원 이상에 달한다. 또한, 지난 12월 4일 용인시청에서 열린 희망 2024 나눔 캠페인 용인시 발대식에서 용인시 10년 이상 지속 기부자로서 용인시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감사장을 받기도 했다.

김민기 의원은 이날 오전, 기흥구청을 방문해 기흥구청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였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이창호 기흥구청장은 “오랫동안 꾸준히 기부하는 것이 참 힘든 일인데 기부해 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민기 의원은 “우리 용인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며 “추운 겨울 따뜻한 온기가 더 많이 퍼질 수 있도록 국회의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꾸준히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