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시사통신
그래픽=시사통신

태국과 필리핀에서 대규모 필로폰을 생리대에 숨겨 한국으로 밀수한 일당이 검찰에 붙잡혔다. 인천지검 강력범죄수사부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향정 등 혐의로 태국 현지 발송책 A(43) 씨 등 9명을 구속 기소하고, 전달책 B(38) 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발표했다.

이 일당은 지난해 6월부터 7월 사이에 태국과 필리핀에서 총 9차례에 걸쳐 필로폰 1.75㎏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밀반입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양은 약 5만8000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분량으로, 소매가 기준 약 5억2000만원에 달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A씨 등은 태국과 필리핀 현지에서 필로폰을 확보한 후, 이른바 '지게꾼'으로 불리는 운반책이 속옷 안에 착용한 생리대에 숨겨 여객기를 통해 한국으로 밀반입했다. 한국에 도착한 후에는 필로폰을 소량으로 나누어 '드라퍼'라 불리는 다른 공범들에게 전달하고, 최종적으로 유통책을 통해 투약자들에게 판매되었다.

태국에서 들여온 필로폰 0.6㎏은 서울 지역의 유통책에게, 필리핀에서 밀반입된 필로폰 1.15㎏은 대부분 부산과 김해 일대의 유통책에게 전달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사건은 국제 마약망이 국내에 어떻게 침투하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사례로, 마약 단속 및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