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 Wee센터는 5일 Wee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학생 17명과 학부모 10명, 총 27명을 대상으로 추수상담 프로그램 ‘위(Wee)로해줄개’를 실시하였다.

추수상담 프로그램은 상담종결 및 Wee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의 기능상태 및 행동변화의 지속상태를 확인하고 격려 및 지지를 통해 긍정적으로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삽살개는 천연기념물 제368호로 귀신이나 액운을 쫒는다는 뜻을 가진 순수 우리말의 우리 민족 고유 견종이다. 이번 겨울방학 추수상담 프로그램은 사람과 친근하며 온화한 성격의 삽살개와 함께 교감하는 시간을 통해 동물과 서로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동물 사랑과 생명의 존엄성을 자연스럽게 알아가면서 정서적 안정과 마음의 치유를 도모하기 위해 구성되었다. 

이 날 학생 및 가족들은 추수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서로를 배려하고 협동하며 가족 간 소통을 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경산교육지원청 이양균 교육장은 “상담 진행 및 종결학생들이 추수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방학 동안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새학기를 위해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