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1월 9일 포항교육지원청 여울  관에서‘2024 포항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원)장 130여 명이 참여했으며, 학교 업무 담당자, 교직원, 학부모 중 희망자 등은 유튜브로 제공되는 온라인 설명회로 참여하였다.

포항교육지원청은‘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교육’을 지표 아래 △내 삶이 되는 교육과정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교육 △모두에게 따뜻한 학교 △변화를 선도하는 교육 지원 4가지를 2024 포항교육 중요 추진 시책으로 설정하였다.

또한, 2024 포항교육은 미래지향적인 포항인 육성을 특색 교육으로 학생 개개인의 삶이 되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환태평양 중심도시 포항의 가치를 배우며, 포항지역의 지속가능 생태전환 교육을 예술과 과학으로 실천하게 하고, 포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탐구하며, 도전, 꿈 성취 포항사랑 인증제를 통해 학교, 가정,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성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교육 Q&A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2024 포항교육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사전에 학교 현장으로부터 포항교육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바라는 점 등 의견을 들었다. 또한, 현장질문 시간도 가져 학교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였다.

천종복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은 “행복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공동체 구성원으로서 조화롭게 살아가야지만 느낄 수 있다. 학교 교육이 교육의 근간이 되어 학생과 교사가 교육의 주체가 되어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로 혁신하는 미래 교육을 열어가겠다. 우리 아이들이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