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양균)은 1월 18일(목) 학생교육지원관 2강당에서 경상북도의회 박채아, 차주식 교육위원회의원 및 학부모 4개 단체 대표자, 관내 교(원)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4 경산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먼저 2023년 경산교육 주요 교육활동 모습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고, 2024년 경산교육계획을 설명하여 참석한 교육관계자 및 학교 관리자에게 경산교육 계획을 공유하고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할 의지를 갖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었다.

경산교육지원청은‘배워서 실천하는 아이신나 경산교육’을 지표로 ▲ 배움을 실천하는 교육과정 ▲ 꿈을 키우는 신나는 미래교육 ▲ 희망과 믿음으로 성장하는 학교 ▲ 혁신하는 교육 지원 총 4가지를 2024 경산교육 중요 추진 시책으로 설정하였다. 

2024년 경산교육 중요 추진 시책 실현을 위해 16개의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제시하였으며, 특색사업으로는 ‘다누리 프로젝트로 열어가는 K-경산미래교육’과 ‘온고지신의 정신으로 삼성현의 얼 잇기’를 선정·운영하여 미래 역량을 함양하고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양균 교육장은 “학교 교육이 교육의 근간이 되고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교육의 주체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 모두가 신나는 교육 현장이 되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