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호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2일 도 교육청 웅비관에서‘책 쓰는 선생님’ 48팀의 발간 도서를 알리고 저자를 소개하는 제3회 출판기념회를 실시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책 출판의 다양한 실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사업 운영 성과 나눔과 2024년 사업 운영의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책 쓰는 선생님 사업’은 출판기획서 공모와 심사를 통해 2021년 24팀을 시작으로 △2022년 31팀 △2023년 48팀을 선정해 오고 있다.

개인 또는 학습공동체 단위로 선정된 교원은 경북교육청으로부터 출판지원금 300만 원과 책 집필․출간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7명의 컨설팅단의 지원을 받아 2023년 한 해 동안 교육 저서 집필에 매진했다.

특히 이번 제3회 출판기념회에서는 48팀의 교원 작가들이 마음을 모아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발간한 도서 1,104권을 경북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에 기증하는 도서 기증식이 함께 진행됐다.

기증된 도서는 출판기념회에서 선보인 후 경북교육청과 22개 도서관으로 보급되어 현장 교육 활동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판된 책은 △현장의 선생님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는 자료를 담은 ‘초등 개념 기반 탐구학습 설계와 실천 이야기’ △입학을 앞둔 장애 아동의 학부모가 가질 수 있는 고민과 궁금증을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한 ‘토닥토닥 예비 학부모를 위한 특수교육 북 BOOK 돋음’ △신규 체육 교사가 현장에 와서 겪는 고민을 중심으로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집필한 ‘꼭 봐야 할 신규 체육 교사 백서’ △학생이 실제 자기 성장을 위한 진짜 배움을 실현하게 할 내용을 담아낸 ‘미래 학교, 학생이 주도하는 교실’ 등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 노하우를 나누고 싶은 선생님들의 열정의 결실인‘책 쓰는 선생님’ 신간 발간을 축하드린다”라며, “양질의 도서가 도서관 등을 통해 동료 교사들에게 널리 공유되어 교육공동체의 성장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