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이 23일(화)부터 2월 1일(목)까지 2024학년도‘새내기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설렘과 걱정의 전환기를 맞이하는 초·중·고 새내기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직장으로 인해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고려하여 오전과 저녁 시간으로 나누어 총 6회차(초,중, 고 각 2회차)에 걸쳐 기획하였다.

초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이번 연수는 처음 학부모가 되는 설렘을 채우고 걱정을 덜어낼 수 있도록 △ 슬기로운 초등학교 생활과 개정교육과정시대 △ 우리 아이는 어떤 공부를 해야 할까? 라는 주제를 다루며,

중학교 새내기 학부모 연수는 생명존중과 또래 아이들과의 잘 보내기 등의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 공감하는 부모, 성장하는 자녀 △ 고교학점제를 준비하는 중학교 생활로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고등학교 새내기 학부모는 고교학점제, 대입 제도 변화 등에 따른 근심과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 설렘 반 걱정 반 고등학교 학부모 되기와 △ 2022 개정교육 과정과 대입제도의 변화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수 있는 연수를 준비하였다.

이번‘새내기 학부모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이 행복한 교육공동체 속에서 학교 구성원의 일원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안산교육지원청은 올 한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교육과정 이해를 바탕으로 참여와 소통을 통한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