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안산상공회의소(회장 이성호, 이하 안산상의)는 기업에 대한 각종 사업지원 서비스와 정부 정책의 실현을 위해 기업과 정부 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종합 민간 경제단체로서 기업의 경영 환경개선과 청년층의 경제활동을 돕기 위해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을 시행한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4개월 이상 실업 상태이거나 취업 경력 1년 미만 청년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기업은 사업 참여 대상 청년을 신규 채용할 경우 1인당 1년간 월 60만 원씩 우선 지원하고, 2년 고용 유지 시 480만 원을 추가로 일시 지원하여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미 채용을 한 경우에는 채용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하지 않았다면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 단, 2024년에 신규 채용한 청년이어야 해당 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안산상의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을 참여하는 청년에게 안산·시흥 지역의 우수기업 취업 기회와 인사·노무 관련 교육부터 신입사원 역량강화 교육까지 다양한 고품격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안산상의 관계자는 “기업에는 이론과 현장실무 경험을 갖춘 청년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년층 인력난 해소에 적극 대처하고 인력 채용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청년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은 고용24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운영기관을 ‘안산상공회의소’로 선택해야 안산상의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공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