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전경
경북교육청 전경

(이인호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학생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 고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캠프는 사전 신청 학생 400명을 권역과 학년으로 구분해 25일에는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안동)과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포항)에서, 26일은 경산교육지원청과 선주고등학교(구미)에서 각각 진행한다.

예비 고3 학생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지원전략 특강 △면접의 이해 특강 △1:1 컨설팅 △나도 입학사정관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1:1 컨설팅과 모의 서류평가를 위해서는 학교생활기록부 사본 2부를 준비해 캠프에 참가해야 한다.

예비 고2 학생 대상으로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와 준비 방법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의 실제 등의 특강이 진행된다.

학생캠프의 특강과 프로그램 진행은 경북진학지원단 소속 교사, 대학과 교육청 소속의 입학사정관이 담당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부는 학교생활을 통한 개인의 성장이 기록된 중요한 대입 평가자료가 되는 만큼, 새 학년을 앞둔 학생들에게 이번 캠프가 진학 설계의 든든한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