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형 기자) 26일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3)은  경기도교육청 안산교육지원청 적정규모학교 육성추진위원회에 참석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보이며 지역과 소통했다.

장의원이 이날 참석한 적정규모학교 육성추진위원회는 학교의 통·폐합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주요사항에 대한 합의점 모색과 교육지원청-학교-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로 안정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설치된 협의체이다.

이날 회의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 및 학교 관계자 등 지역사회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경수초등학교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에 따른 협조체계 구축 등 통합학교 교육활동 지원방안 및 교육적 접근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장윤정 의원은 “교육과정 정상화를 위한 학생 적응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여 교육과정 운영을 정상화 하고 교육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폐지학교 및 통합학교 학생 적응 및 사전교류를 통한 프로그램을 개발 뿐 아니라 병설유치원 원생을 위한 계획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폐지학교 활용 방안을 모색할 때 지역주민들과 재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경기도 내 폐교활용사례를 참조하여 그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예상되는 각종 문제점을 점검하고 다방면으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첨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